안녕하세요! 반려동물을 아끼는 여러분께 전할 특별한 소식이 있습니다.
최근 '개의 대통령'으로 잘 알려진 인기 반려견 전문가 강형욱 씨가 이끄는 보듬컴퍼니에서 큰 내부 문제가 발생했다는 소식이 퍼지면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보듬 컴퍼니
혼내지 않아도, 혼나지 않아도 되는 반려견 교육을 지향하는 보듬컴퍼니는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개는 훌륭하다' 등의 방송 활동으로 잘 알려진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 씨가 설립한 한국의 반려견 훈련 및 교육 업체입니다. 강형욱 훈련사가 방송에서 보여준 다양한 교육 방법을 실제로 제공하는 곳입니다.
보듬컴퍼니는 다양한 반려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12개월 미만의 반려견을 위한 퍼피 및 주니어 교육이 있으며, 성견을 위한 독스포츠류의 어질리티와 독트릭 수업도 진행합니다. 성견을 위한 일반 수업에는 예절 수업과 산책 수업 등 다양한 사회화 수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듬 컴퍼니 논란
보듬컴퍼니는 강형욱 씨와 그의 아내가 함께 운영하는 회사로, 반려견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왔습니다. 그러나 최근 이 회사 내부에서 발생한 심각한 문제들이 폭로되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잡플래닛이라는 구직 사이트에서는 보듬컴퍼니에 대한 평점이 5점 만점에 1.7점으로 매우 낮으며, 많은 직원들이 회사에 대한 비판적인 후기를 남겼습니다. 주요 문제로 지적된 사항은 낮은 급여, 가스라이팅, 그리고 직원들에 대한 괴롭힘입니다. 특히 몇몇 전직 직원들은 회사를 그만두고 정신과 치료를 받아야 했다고 고백했습니다.
한 전직 직원은 "부부인 대표와 이사의 지속적인 가스라이팅, 인격 모독, 업무 외 요구사항으로 정신이 피폐해졌다"며 심각한 정신적 고통을 호소했습니다. 또 다른 직원은 회사 내에서의 감시와 통제가 심각하다고 지적하며, 직원들의 메신저 내용을 감시하고, 그 내용을 근거로 직원들을 괴롭히기까지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보듬 컴퍼니 직원 후기
그럼 강형욱 씨가 운영하는 보듬컴퍼니에 대한 직원 후기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후기는 상당히 충격적입니다. "노예처럼 부려지다 버림받을 각오가 되어있다면 다니라"고 적혀 있습니다. 회사가 어렵든 말든 강형욱 씨와 그의 부인은 호화스러운 생활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두 번째 후기는 더 놀랍습니다. "키워주신 부모님한테 미안할 정도의 취업 장소"라고 표현하며, 직원들을 상시 감시한다고 합니다. 단점에 대해서는 "1000자만 적기도 부족하다"고 말하는데요, 정말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보듬 컴퍼니 블라인드 후기
잡플래닛 후기뿐만 아니라, 직장인 커뮤니티인 블라인드에서도 반응이 좋지 않네요. 물론 100% 믿을 수 없겠지만 이런 반응이 나오는 것이 좋지 않습니다.
보듬 컴퍼니 폐업
이런 논란이 있는 가운데 보듬컴퍼니가 폐업을 앞두고 있다는 소식까지 전해졌습니다. 직원들과의 불화로 인해 폐업을 겪는 것인지에 대한 의혹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도 대비 3배 가량 늘었다는 많은 신문 기사가 나왔는데, 단순히 회사가 어려워져서 폐업을 결정한 것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보듬컴퍼니의 공식 SNS에도 지난해 12월 12일을 끝으로 신규 게시물이 올라오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와 관련해 무슨 사정이 있는지 좀 더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강형욱 와이프
이번 논란의 중심에 있는 인물 중 하나는 강형욱 씨의 부인인 수잔 엘더 씨입니다. 강형욱 씨와 함께 보듬컴퍼니를 운영하고 있으며, 과거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스페셜 출연하여 큰 화제를 모은 적도 있습니다.
만남
수잔 엘더 씨는 미국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미국계 한국인입니다. 두 문화의 조화로운 배경을 가진 그녀는 시원시원한 이목구비와 함께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강형욱 씨는 방송에서 여러 차례 그녀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며, 그녀의 아름다움과 인성을 칭찬하기도 했습니다.
강형욱 씨와 수잔 씨의 만남은 반려견 교육 프로그램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수잔 씨가 교육생으로 참여한 것이 인연의 시작이었고, 강형욱 씨는 그녀의 매력에 첫눈에 반해 불과 3일 만에 동거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후 두 사람은 결혼에 골인하여 현재까지도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있습니다.
강형욱 씨와 수잔 씨는 결혼 7년 만에 소중한 아들을 맞이했습니다. 지난해 11월, 이 소식은 많은 이들의 축하를 받으며 두 사람의 삶에 새로운 기쁨을 가져다주었습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모습이 종종 방송을 통해 공개되기도 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한 에너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잔 씨는 강형욱 씨와 함께 보듬컴퍼니를 운영하며 반려견 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비록 최근 회사에 대한 논란이 있기는 하지만, 두 사람은 반려동물 교육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